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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신용 특례보증] 햇살론 거절된 사람 대출받을 수 있는 방법대출정보 2023. 10. 24. 09:00반응형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총 2,400억의 예산이 계획되어 있어서 수요나 상황에 따라 공급이 달라질 수 있는 금융상품인데요. 서민금융진흥원은 준정부기관이며 불법사금융 등의 기관에 대출받고 피해를 입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서 대출을 지원해주는 기관이에요.
저신용자를 위한 햇살론15는 고금리대출의 대안상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대출상품까지도 이용이 어려운 경우, 그 다음으로 알아보셔야 하는 상품이 바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주회하는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이에요.
최저특례상품이란?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이란 금리상승기에 연체경험 등으로 인해서 제도권 대출 및 기존 서민금융인 햇살론15 마저 이용이 어려운최저신용자를 위한 비금융정보 등 다양한 대안정보를 활용해서 지원하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반복이용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환 완료한 경우, 횟수 제한 없이 반복 이용 가능합니다.서민대출이 어려운 경우 높은 대출 금리로 대출을 받고 그로 인해서 피해를 입거나 연체를 하는 경험이 생길 수 있는데요.
정책서민금융 상품인 햇살론15 조차 이용이 어려운 분들도 오늘 알려드리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주회하는 대출 서비스이기 때문에 활용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대출한도는 최대 1천만원까지 가능하고 대출 상환을 모두 마쳤다면 횟수에 대한 제한이 없기 때문에 반복해서 이용도 가능하니, 미리 알아두신 대출상품이 있으시다면 꼼꼼하게 비교해보시고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이용해보세요.
반응형신청대상이랑 자격조건은 어떻게 될까요?
신청자격
✔️햇살론 15거절
✔️ 개인신용평점 하위 10%
✔️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
최저신용자도 대출 받을 수 있는 특례보증 서비스의 경우 이미 연체경험으로 인해 햇살론15 거절 된 사람이라면 신청하실 수 있어요.
대출을 받을 때 중요한 부분인 개인신용평점의 경우 하위 10% , 연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라면 신청대상이에요.
정책서민금융 상품인 햇살론15에 거절됐다면 마음이 많이 답답하실텐데요. 정부 기관에 속하지는 않지만 서민금융진흥원의 경우 준정부기관으로 최저신용자를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한 보증부 정책서민금융상품이기 때문에 보다 안심하고 이용해보실 수 있어요.
지원대상
햇살론15거절
연체경험 등의 사유로 햇살론 15 보증이 거절 된 사람
개인신용평점
개인신용폄정 하위 10%
*23년 4월 기준 KCB 670점 또는 NICE 724점 이하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대출한도
동일인 최대 1,000만원
* 최초 이용 시 최대 500만원 이내, 6개월 이상 정상이용 시 추가대출 1회 가능
적용금리
연 15.9% (보증료 포함, 단일금리)
대출기간
거치기간 1년(선택) + 상환기간 3년 또는 5년
상환기간 중, 성실상환시 1년마다 금리인하(3년 선택 시 3.0%p씩, 5년 선택 시 1.5%p씩)
상환을 성실하게 지키는 경우 1년마다 금리가 인하 되고 있어요. 상환 기간 중에 열심히 상환하시면 3년 약정 시 매년 3.0% p 인하되고 5년 약정했을 경우 매년 1.5%p인하가 가능해요. 대출 기간에 따라 최대 9.9%까지 낮아질 수 있다고 하니 대출 받으시고 성실하게 상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거 같네요.
최저특례 상품의 경우 금융교육이 필수 과정이에요. 대출은 무엇보다 안전하게 필요한 만큼만 이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이러한 교육은 가장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보이스피싱과 같은 피해를 예방하고 건전한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 신청할 때 서민금융진흥원의 교육을 필수로 받으셔야 한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신청방법
1. 온라인 신청하기
서민금융진흥원 앱이 있어서 편안하게 신청해보실 수 있는데요. 어플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방문접수도 가능해요.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QR코드를 핸드폰 카메라로 스캔해서 설치하실 수 있어요.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세한 내용이 있으니 주소도 남겨놓을게요.
서민금융진흥원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 고금리대안자금 | 금융상품 | 서민금융진흥원 (kinfa.or.kr)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유스,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2. 방문 신청하기
만약에 핸드폰이 없거나 앱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신청해 보실 수 있어요.
또한 디지털 취약 계층이라고 해서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지 않거나, 본인명의의 핸드폰이 없을 경우 서민금융콜센터에서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전화상담을 하실 수 있어요.
☎️ 디지털 취약계층 전화상담 1397
대출 상품을 경우 이해하기 어렵고 잘 모를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문의해서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보증심사 문의처에 문의하시려면 서민금융 콜센터 1397로 전화문의하셔서 지원조건과 준비해야할 서류에 대해 미리 상담하시는 것이 좋아요.
최장 6년 간 이용이 가능하고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이용해 볼 수 있으니 대출조건과 상환방식 등 자세히 알아보시고 꼭 필요한 만큼만 안전한 대출 하시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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