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 숨은 보험금 홈페이지 / 핸드폰으로 쉽고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
    일상정보 2023. 7. 26. 08:30
    반응형

    숨은 내 보험금이라고 들어보셨을텐데요. 우리가 만약을 상황을 대비해서 들어놓은 보험을 귀찮게 느껴지거나 아니면 제대로 청구하지 못했거나 여러 이유로 인해 보험금을 받지 못했을 경우, 이를 확인해 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내숨은보험금 사이트 바로가기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insure.or.kr)

     

    바로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주관하는 내보험찾아줌 서비스인데요.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어요. 저도 조회하는데 5분도 안걸린 거 같아요.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그 보다 조금 더 소요될 수 있을 거 같아요. 하지만 여러 보험을 한 번에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꼭 조회해 보시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

     

    핸드폰으로 조회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10분~15분 정도 시간적 여유를 두고 천천히 조회해보세요.  

     

    내숨은보험금 사이트 바로가기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insure.or.kr)

     

    처음에 내보험찾아줌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파란 화면에 중앙에 위치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조회하실 수 있어요.

     

     

     

    조회를 하기에 앞서서 먼저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내 정보로 가입 된 여러개의 보험 회사의 기록을 조회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약간 번거롭고 귀찮게 느껴지시더라도 본인 확인이 되어야 보험 가입 내역을 볼 수 있으니 꼼꼼히 적으셔야 해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주최하는 사이트이니 안심하시고 정보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개인정보 입력과 동의하기 절차까지 끝났으면 위의 화면처럼 결과확인 '00님의 보험가입을 조회하는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라는 창이 보일거예요. 본인의 이름으로 가입된 보험을 조회중이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의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 20초 정도 소요된 거 같아요. 잠시만 참고 기다리시면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조회가 완료되면 결과확인 창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접수번호, 접수 일시, 성명, 주민번호, 이름 등 입력한 정보와 신청날짜 등이 나옵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저는 총 10건의 보험이 조회되었는데요. 보험회사별로 깔끔하게 조회되는 것을 볼 수 있어.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등 상품명과 계약상태, 보험 기간 등 간략하게 정보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미청구보험금에 대한 내용인데요. 화면 제일 하단에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와 휴면보험금 조회결과 등 청구되지 않은 보험이 있다면 받을 수 있어요. 

     

    저는 모든 보험금에 '조회 내역이 없습니다' 라고 뜨며 숨은내보험금이 없다고 조회되었네요.

     

    지난해 환급된 금액은 3조 9천억원이라고 하는데요. 생명보험사가 약 3조 5천억원, 손해보험사가 3604억원이라고 하네요. 만기보험, 휴면보험, 사망보험금 등 숨어있는 보험금이 많은 계약자와 수익자에게 돌아갔다고 해요. 

     

    만기 되고 3년이 지나면 휴면보험금으로 분류가 되고 휴면 보험금을 2년 동안 찾지 못할 경우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활용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2024년부터는 휴면보험금 출연되는 시점이 2년에서 1년이 빨라진다고 발표했기 때문에 내보험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조회하시고 환급까지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