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리이식 후 관리하는 방법/ 탈모 모발이식하고 생착률 높이려면?일상정보 2023. 11. 29. 09:34반응형
탈모로 인해 고민 끝에 모발이식을 하셨다면 생착률을 높이는 관리에도 신경을 쓰셔야 할텐데요. 머리카락 이식 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머리카락을 이식하고 난 후에는 생착률을 높이고 건강한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서 신경써서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해요.
모발 이식 후 생착률을 높이는 다섯 가지 관리 방법에 대해 정리해 봤어요.
1. 강한 충격이나 마찰을 피하세요
모발 이식을 하고 처음 일주일 동안은 특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모발 이식 수술을 하고 나면 병원에서 주의사항에 대해 듣게 되실텐데요. 모발 이식후 처음 일주일은 평소처럼 머리를 감으시는 것을 피해야 해요. 따라서 수술한 부위를 가볍게 씻는 것이 좋고, 강한 압력을 가하거나 수건으로 문지르는 등의 마찰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수술 부위에 압박을 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반응형
2. 적절한 샴푸를 사용하세요.원래 기존의 내 머리카락이 아닌 이식된 모발의 경우에는 샴푸에도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식수술 후 의사나 전문의가 권장하는 미립자가 들어있지 않은 세안제나 민감 피부용 샴푸를 구입하여 부드럽게 머리를 감고, 세안을 하는 것이 좋으며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 드라이기를 사용을 피하고 강한 건조를 피해야 해요.
3. 흡수력 좋은 수건 사용하기머리를 감고 나면 수건으로 머리를 털어서 물기를 제거하셨을텐데요. 수술하고 나면 이 점을 가장 유의하셔해야 해요. 이식 수술 후 의사가 권장하는 일정한 기간 동안은 수건으로 머리를 강하게 털지 않아야 한다는 점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따라서 머리를 감고 나면 흡수력 좋은 수건을 사용하여 머리를 가볍게 터치하여 수분을 흡수하는 것이 좋아요. 머리카락을 털지 않도록 주의하고 털리는 것을 최소화한다면 생착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4. 햇빛과 자외선 차단하기이식된 모발의 경우 초기에는 햇빛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햇볕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해요. 만약 외출을 하게 된다면 모자나 스카프와 같은 잡화로 머리를 보호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는 것ㅇ이 좋아요. 햇볕에 노출되게 되면 모발의 손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여 이식된 머리카락의 생존률을 높일 수 있어요.
5. 꾸준한 관리가 중요해요
수술을 하고 나면 병원에서 지켜야할 여러 주의사항에 대해 듣게 될텐데요. 이러한 의사의 지시에 따라 규칙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되겠죠? 이식수술 이후에도 일정한 기간에 따라 예약 치료를 하시면서 후속 치료에 참여하여 모발의 생착률을 높여보세요. 의사의 조언을 따라 모발을 관리하면 이식 후의 최적의 결과를 얻어보실 수 있어요.
앞에서 말씀드린 여러 관리 방법들을 통해 두피와 모발을 관리하시고 생착률을 높여보세요. 하지만 개인의 상태와 특성에 따라 관리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수술을 받은 의사의 지시에 따라 관리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현명한 방법이라는 것, 잊지마세요. 생존률을 높이고 자연스러운 모발 생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세심한 관리를 하셔서 건강한 모발이 되시길 바랄게요.728x90반응형'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술 후 식사와 음주] 임플란트 수술하고 관리방법 (0) 2023.12.26 '아산시 노인일자리' 신청기간이에요 (0) 2023.12.03 청년월세 지원금 신청하기] 대학생, 대학원생, 취준생 매월 20만원 지원받아보세요. (0) 2023.10.18 안검하수 증상 [자가진단 체크] 눈꺼풀 쳐져서 졸린 눈 (0) 2023.10.04 수면 무호흡증 증세/ 증상 원인과 치료 방법 (0) 2023.09.22